1인 기업을 설립하고자 하는 목표가 생겼다.
더 이상 기존의 회사는 나를 원하지 않을 확률이 높고, 지금 나의 회사보다 더 나은 회사는 없어 보인다. 하지만 난 지금의 회사는 너무나 싫다. 하지만 고정적인 수입이 필요하다. 그러니 난 지금의 회사를 다녀야 한다.
대부분의 시간은 내가 싫어하는 회사에서 일해야 한다. 그런 먹고 사는 문제이니 그렇게 하는 것도 좋다. 하지만 나의 젊음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나의 피를 끓게 하는 무언가가 필요하다. 그런 것을 찾기 위해서 난 1인 기업을 하는 것이다. 명확하다. 난 지금의 현실을 나의 의지 위주로 바꾸고 싶은 것이다.
먼저 돈이 되는 서비스를 클론해서 서비스를 생산하는 것이 좋겠다. 스터디도 되고 내 포트폴리오도 충실히 쌓으면서 좋은 결과가 나올 수 있는 확률이 큰 것이 장점일 것이다. 나의 직원은 챗GPT가 될 것이다. 그리고 같이 사는 내 동거인도 나의 든든한 후원자가 될 것이다. 일단 시작을 해야 할 것이다.
니콜라스가 추천하는 클론 서비스를 실제로 런칭해서 약간의 변화를 주는 것부터 시작해야 하겠다. 그리고 그 순간순간은 모두 기록을 해야 할 것이다. 그래야만, 내가 무엇을 하고 있고 이룬 것이 무엇이며,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을 정확히 인지하고 행동할 것이기 때문이다.